신뢰성

조명시뮬레이션이 필요하신가요!?!?

ICTECH 2022. 11. 8. 09: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씨테크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조명시뮬레이션 결과값으로 포스팅을 쓰네요 ㅎㅎ

저희가 인증업과 제조업을 합병하면서 공장이 생겼습니다!!

공장 사무실에서 곰곰히 생각하다가...... 과연 공장사무실 조도는 얼마나 나올지 솔직히 궁금해서

문뜻 생각나서 프로그램을 돌려봤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이 데이터를 근거로하여 저희 대표님께 조명좀 추가설치해달라고 해야겠습니다!

(너무 어두운것은 사실이에요......)

결과가 어떻게 나왔을까요!?!?!

저희 공장을 3D로 그려보았숩니당

공장 작업장

공장 사무실

공장은 작업장과 사무실로 구분되어있어요 ㅎㅎ

이것에 대한 결과가 어떻게 나왔을까요!?!

사무실과 작업장, 중간의 빨간색 선은 가설벽 입니다!

저희 공장은 중간에 가설벽이 세워져 있습니다!

때문에 3D를 그릴 때 가설벽을 세우고 계산하였어용

분명한 차이가 보이시나요?!

사무실조도는 평균조도가 80lx 정도 나와보여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업장조도는 평균조도가 180lx 정도 나와보이네요 ㅎㅎ

KS C 조도기준에서는 작업장 조도가 적게나오지만, 문제가 전혀 없답니다! 왜그럴까요!!?!?

저희 공장에는 대형 챔버를 와따리 가따리 움직이게 할 수 있는 큰~~~~~~~ 문이 설치되어있걸랑요

이 큰 문을 확~~ 펼쳤을때 햇빛이 너무 강하게 들어와서 충분한 조도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사무실조도가 확실히 떨어진다는것이지요 ㅠㅠ

이때의 해결방법!? 어렵지 않아요! 등만 추가로 설치하면 되겠죠 ㅎ.ㅎ.ㅎ.ㅎ.ㅎ

조명은 이미 설치가되어있으니 ㅠㅠ 이것의 해결방법으로는 장스탠드를 설치해주는것이

가장 이쁜 인테리어를 가져올수 있을 것 입니다 ㅎㅎㅎ

이 시뮬레이션이라는 프로그램은 중요한것이 있어요.

현장상황의 제약을 받는다는 것이지요!

현장에서의 조도 이외 휘도도 고려해봐야하는 부분이구, 창문을 통한 햇빛의 조도를 얼만큼 가져올수 있느냐도

중요한 인테리어 요소 중 하나랍니당 ㅎㅎㅎ

조명시뮬레이션은 Interior 와 Exterior, 기타 등등의 옵션으로 설정할 수가 있어용ㅎㅎ

혹시나 이 결과값은 어떻게 나오는 것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결과값은 첨부파일을 올려둘께요!!!

첨부파일
아이씨테크 조명시뮬레이션.pdf
파일 다운로드

바이러스 전혀 없어용!!!!! 시뮬레이션 샘플로 보여드리는 자료니깐 부담없이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이정도 수준의 조명시뮬레이션이라고 한다면 충분히 도와드릴 수 있을것 같네요 ^_______^

조명시뮬레이션을 돌려야하는데 도움을 찾으시나요!?!?

아이씨테크 무엇이든 해결해드려용 >__________<

언제나 상담 창구는 열려있숩니당!!

전화주세용 (*ૂ❛ัᴗ❛ั*ૂ)

​★ 여러분과 저희의 첫 인연이 될수있는 연락처 ★

↓↓↓↓↓↓↓↓↓↓↓↓↓↓↓↓↓↓↓↓↓↓↓↓↓↓↓↓↓↓↓↓↓↓↓↓↓↓↓↓↓↓↓↓↓↓↓↓↓↓↓↓↓↓↓↓↓↓

 

TEL : 031-317-1838

E-Mail : jhma@ictech.re.kr

Homepage : www.ictech.re.kr

 
반응형